+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게시물 상세내용
[대전현대직업전문학교]학점은행제 자동차정비 전문학사 취득과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1466
작성일 2016-11-16 15:12:51

 

안녕하세요~ 대전현대직업전문학교입니다~

오늘은 학점은행제 자동차정비 전문학사 취득과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현대직업전문학교에서는 내년 3월부터 자동차정비 2년제 학점은행제 과정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기다리셨던 분들 많으셨죠?



저번시간에 전문학사는 전공 45학점이상, 교양 15학점을 포함해서 총 80학점을 수료하시면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



이번에는 4년제 학위를 취득할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EB%AF%B8%EC%86%8C%20%EC%97%AC%EC%9E%90%EB%AF%B8%EC%86%8C%20%EC%97%AC%EC%9E%90

 

학점은행제는 쉽게말해 학점을 모아 저장하는 방법인데요.


학사학위(4년제 졸업학점)은 전공 60학점 / 일반 50학점 / 교양 30학점 이상만 취득하시면 된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학점은행제 학점을 이수하는 방법  


1. 시간제수업 (평가인정학습/시간제등록)
기본적으로 수업으로 학점을 이수하는 방법으로 과목당 3학점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평가인정학습의 경우 학점은행제 교육원에서 이수를 하는 수업을 말하며  시간제등록의 경우 사이버대학에서 입학을 하지않고 필요한 과목을 별도로 신청을 하여 듣는것을 말하며 학점은행제 교육원의 경우 한학기 최대 8과목 까지 신청을 할수 있으며 사이버대학의 경우 한학기 최대 4과목 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2. 학점인정대상학교(전적대 학점)
대학을 다니다가 이수한 학점이 있을경우 해당학점을 학점은행에 인정받아 사용할수 있는 학점입니다.
전문대 학점 : 제적 학점 및 졸업학점 둘다 사용가능
4년대 학점 : 제적을 당하였을 경우만 사용가능 / 졸업학점은 사용불가

3. 자격증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에서 인정하는 자격증을 취득할경우 학점으로 인정을 받을수 있습니다.
취득하고자 하는 전공관련 자격증을 취득할경우 전공필수 학점으로 인정 전공과 무관한 자격증을 취득할경우 일반학점으로 인정이 가능합니다.
- 전문학사 : 총 2개의 자격증까지 인정을 받을수 있습니다 ( 전공2개 or 전공1개+일반1개)
- 학사학위 : 총 3개의 자격증까지 인정을 받을수 있습니다 ( 전공3개 or 전공2개+일반1개)


4.독학학위재(독학사)
독학학위제는 독학자에게 학사학위취득의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평생교육의 이념을 구현하고 개인의 자아실현과 국가사회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국가가 시험에 합격한 사람에게 학위를 수여해 대학에서 취득한 학위와 동등한 대우를 받는 제도입니다.

독학학위제는「독학에 의한 학위취득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독학학위본부에서 주관하고 있습니다.학위 취득의 비용을 줄이고 단기학위 취득을 목표로 할때에 자격증과 같이 병행을 하게 되며 대부분 1단계 ~ 2단계 까지면 시험에 응시를 합니다.

 


학점은행제 주의사항

1.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하고자 할경우 의무적으로 수업 18학점 (6과목) 을 이수해야 합니다.

2. 학점이수제한
수업으로 이수하는 학점만 적용이 되며 학기별 / 년별 최대 이수할수 있는 학점이 정해져 있습니다.



 * 전적대 학점을 보유하고 계신 분의 경우 진행하고자 하시는 전공에 따라서 상당히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상담을 진행하실 의사가 있다면성적증명서 를 준비해주시면 성적증명서 확인을 통한 자세한 상담을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아래 번호로 전화주시면 자세한 상담 해드리겠습니다~

전화주세요^^



 전 화  042-522-6696